
간략한 제 경력을 소개드리면, 2013년 졸업 후 LG전자 해외 영업/마케팅 부서에서 약 8년간 근무했으며, 이후 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MBA를 수료했습니다. MBA 기간 중 Amazon 본사에서 인턴십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2023년 입사, 현재 2년 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바쁘게 지냈지만, 언젠가는 한국에 있는 문과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이에 해외 취업이나 Product Manager 경력 개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멘토링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미국 Big Tech의 업무 문화와 방식, 그리고 이곳에서 원하는 인재상이나 면접 관련 조언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저 때도 그랬지만 최근 들어서 특히나 한국에서 문과생들의 취업이 쉽지 않을 텐데 해외 Product Manager 진로에 관심이 있는 동문이 있다면,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GenAI가 적극 활용되는 지금 시기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확장해나가는 PM들의 기획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기에, 외대 동문들이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미 미국 Big Tech나 해외 스타트업에 종사하고 계시며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에 멘토로 참여하고 계신 분들과의 네트워킹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현) 미국 아마존 본사 (시애틀) - 북미 스토어 - Search & Discovery CX - Sr. Product Manager Tech
전) LG전자 해외영업
제 모교인 한국외대 재학생/동문 분들을 우대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