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멘토님! 오늘 S사 마케팅 직무 멘토링을 수강한 멘티입니다.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해 주셔서 정말 큰 도움 됐습니다. 유익하고 재밌는 강의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ez Xavier Mansfield
다름이 아니라, 면접 관련 팁 부분에 대해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구체적으로, 실무진 면접 (직무역량 면접)과 임원 면접에서 멘토님만의 팁(답변 내용 및 구조, 태도 등)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상반기에 면접에서 줄곧 떨어져 자신감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 불가피하게 질문드리고 싶어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임원면접 팁을 좀 드릴까 해요.
아무래도 사람을 판단하기에 짧은 시간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임원들은 외양으로 판단을 많이 합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눈도 강렬하게 뜨고 (영상 촬영, 거울, 친구에게 피드백 요청 등으로 꼭 체크하세요) 손 관리, 표정관리, 톤 유지 등에 유의하세요. 특히 또박또박 빠르지 않게, 간단명료하게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세요.
©Daniel McCullough
임원면접에서는 이 사람이 회사에 들어와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사고 칠만한 사람은 아닐까, 성장할만한 가능성이 있을까를 봅니다. 이 포인트들에 집중해서 어필하세요. 결국 누가 더 짧은 시간 안에 착한 인상과 간절함, 약간의 똑똑함을 어필하느냐의 싸움입니다.
이때 간절함과 자신만만의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타야 합니다. 너무 간절해 보이면 없어 보이고, 너무 자신만만하면 굳이 얘는 여기 아니어도 되겠지란 생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도 평가 포인트입니다. 대기 시 이상하게 행동하는 사람이 있으면 다 알게 모르게 감점 처리되는데, 생각보다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양보, 인사, 건들거리지 않기 등등 튀는 행동은 최대한 자제하세요. 물론 창의성이 100%로 중요한 기업의 면접이라면 다르지만요(거의 없을 거 같습니다).
저는 여기까지 말씀드리고, 다음으로는 처음에 언급 드렸던 아내의 은행권 취업 경험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지치지 말고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최대한 많이 많이 지원하시는 걸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