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지원
파트너스
현직자 클래스
멘토 찾기
Best 질문답변
광고대행사 AE, SNS 운영 경험 어떻게 하고 또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전) 레오버넷 · 캠페인 기획
약 2년 전
💬 멘티의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 광고대행사 AE를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Piotr Cichosz


AE 취업을 위해 스펙 쌓기 전략을 짰고, SNS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흔히 인스타에 광고 관련 내용을 카드 뉴스를 제작하고 업로드).

 

정보를 찾아보니 개인 SNS를 운영해 본 경험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기도 했지만, 어떤 분들께서는 단지 광고에 대한 관심만을 표현할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개인 SNS 운영에 대한 객관적인 의견이 궁금합니다.

 

즉, 개인 SNS 운영이 실제로 AE 분야의 스펙으로서 강점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은 그저 흔히 광고 및 아이디어 관련 내용을 카드 뉴스로 제작하는 것(정보 전달 sns) 그 이상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운영을 해야 메리트가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권용욱 멘토의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멋진 활동을 하고 계시네요.


말씀 주신 것과 같은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경험은 충분히 매력이 있는 경험입니다. 해당 계정의 콘텐츠를 만들 때, 더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보도록 고민하는 과정이 어쩌면 기획자의 역량과 비슷한 구석이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운영을 했다'라는 경험 여부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어떠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했고, 그 과정에 어떠한 발견을 했고, 시행착오 속에서 나만의 인사이트를 찾았다’는 식의 스토리가 있으면 더욱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Georgia de Lotz


그리고 나아가 계정 내에서 광고를 집행하거나 콘텐츠에 차별화를 둬서 테스트를 해보는 등 더 깊이 있는 SNS으로 운영하고 그것을 어필하는 등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SNS 운영은 분명 한 층 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단순 반복이 아닌 위와 같은 전략 설정을 한 뒤 운영해 주세요.


취업 파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권용욱 멘토
전) 레오버넷 · 캠페인 기획
마케팅/MD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니어급 AE(광고기획자)의
라이브한 코멘트로 조금 더 현실적이고
가까운 멘토링을 드리고자 합니다.
같은 직무를 다룬 글
인기 있는 글
연구/설계
약 6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