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님! 저는 이커머스 AMD로 일하며, MD를 꿈꾸고 있는 멘티입니다!
©Etienne Girardet
MD가 제 성향 및 적성에 가장 잘 맞아 AMD로 일하며, 신입 MD 취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이번에 채용이 떠서 지원하려고 하는데 자소서 작성에 막막함을 느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1. 신입 MD 지원을 할 때 어떤 점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멘토님의 팁이 있으실까요?) 경력이 없는 신입이고, 수치로 나타내어 능력을 보일 수 있는 공모전 수상 경력도 없다 보니, 제 능력을 어필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거 같아 질문드립니다.
2. 저도 식품(신선/가공) 분야의 MD가 되는 것이 목표인데요. 여러 분야 중 식품을 선택하신 계기도 궁금합니다.
혼자서 가지고 있던, 막막한 고민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AMD로 근무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경력을 잘 쌓고 있어요. 우선 MD는 채널에 따라 지원 접근이 조금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온라인 채널로 지속 경력을 쌓고자 한다면, AMD에서 바로 MD 전환을 노리는 게 좋고 오프라인 채널을 노리고 계신다면, AMD 경력을 기반으로 공채 MD를 지원해 보는 게 좋죠. 질문에 답을 드려불게요.
신입 MD 지원할 때는 지원한 채널에 대한 이해를 드러내는 게 중요합니다. 단순히 정의를 풀어내자는 뜻이 아니에요. 당연히 기삿거리를 축약해서 드러내면 안 되고요. 우리 산업에 어떤 화두가 있음을 드러내고, 내가 MD라면 상품에 어떻게 접목하여 보여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보세요. 물론 사례를 기반으로 해야겠지요.
©Andrew Neel
저는 대학 전공이 식품과 연관이 있었습니다. 또한, 먹는 걸 좋아해서 좋아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싶었던 것도 크고요. 아! 물론 절대 망하지 않을 산업이겠죠? 좋아하는 분야 그래서 남들 보다 관심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도 고민해 보세요.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할게요. 궁금한 점 있으면 또 질문 주세요.
궁금했던 점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멘토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