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생활을 마치고,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지금까지 쌓은 저의 스펙은 화장품 브랜드 서포터즈 2개와 컴활 1급 필기 합격뿐입니다.
©Joanna Kosinska
겨울 방학에는 토익 공부와 BM 직무 역량 강화 캠프에 참여해서 어학과 실무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이 활동을 제외하고, 막학년을 앞두고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은 대외활동이나 공부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게 있을까요?
멘토님의 답변을 토대로 알찬 겨울 방학 보내고 싶습니다 🤓
뷰티/화장품 산업 관련 학과에 + 활동(브랜드 서포터즈)으로 취업에 매우 열심히시군요.
저는 취업 준비 시절에 학과, 스펙 등이 모두 다른 분야여서 취업 시 뾰족한 소구점을 전달하기 어려웠는데 멘티님 같은 경우는 해당 부분이 매우 뾰족하여 관련 업계 직무를 희망하실 때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화장품 업계/BM 쪽을 희망하신다고 보여 몇 가지 같이 말씀드립니다. 방학 때 BM 직무 역량 강화 캠프에 참여하고 어학 공부를 하시는 것 매우 좋고요, 더불어서 방학 때 단기 인턴(2개월도 좋습니다) 기회가 있으면 지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Jocelyn Morales
역량 강화 캠프나 어학 공부도 물론 도움이 되는데, 회사에서 찾는 인재는 경험이 있는 인재를 더욱 선호하기에 단기 인턴, 6개월 이상 인턴 경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BM 직무 역량 강화 캠프에 관련 내용이 커리큘럼으로 들어가 있을 것 같긴 한데, 멘티님이 BM이라면 특정 브랜드에 대해 어떤 신제품 출시, 콘셉트 개발, 마케팅 활동은 어떻게 진행할지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배우는 것과 실제로 해보는 것은 다르기에 커리큘럼에 들어가 있다면 너무 좋고 들어가 있지 않다면 브랜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또 해당 내용을 포트폴리오와 해서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최근에는 다양한 화장품/ BM 관련 스터디에서 케이스스터디를 많이 하는데 본인의 활동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아이디어, 방향도 참고해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지금까지 준비를 무척 훌륭하게 하고 계신다고 생각하고요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히 질문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