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님! 지난번 공기업 취업 관련 질문 한차례 드렸던 멘티입니다. 새해를 앞두고 취업에 대한 고민이 짙어지던 중 걱정과 두려움을 뒤로하고 용기를 내어 새해부터는 공기업 취업에 박차를 가하려고 합니다.
서류-필기(ncs)-면접 전형 모두 중요하고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아무래도 저를 포함한 많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이 가장 걱정이 많은 것은 ncs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번 질문 답변 때 기본서+심화서를 열심히 정독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멘토님이 선택하셨뎐 기본서와 인강을 듣지 않으셨더라도 괜찮은 인강 강사가 있는지 등 여러 노하우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공부기간은 어느 정도 잡으셨는지, 각 과목마다 공부를 하는 데 팁이 있다면 전수받고 싶습니다.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풋내기라 많은 것이 궁금한 것 같습니다. 끝으로 연말 잘 보내시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당연히 취업에 대한 고민은 정말 많으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은 앞만 보고 달려가고 나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정말 필요한 시기입니다. 스스로를 믿으시고, 성실하게 달려가 보세요.
필기시험에 대해서는 제가 이전에 들었던 강사분이 지금은 강의를 하지 않으셔서요. 이건 누구를 듣는가가 중요한 사항이니 맛보기로 나온 강의를 하나씩 들어보세요. 온라인 서점에서 순위 안에 잘나가는 서적을 사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과 잘 맞고 이해가 잘되고, 어투나 어감 자체가 인상 깊고, 시간을 맡겨도 되는 분에게 수강 등록을 하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의사소통 능력은 지원하는 회사에 보도자료를 많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단어나 문장을 이해하는 능력이 더욱 좋아져 빠르게 독해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리 등은 오답노트를 활용을 꼭 하셔야만 합니다. 오답노트를 기억이 안날 때쯤 다시 풀어보고, 또다시 풀어보면서 완전히 숙지가 되고 잘 한다는 생각이 들면 그걸 오답노트에서 지우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계속 반복해서 틀리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판단이 되면 과감하게 포기해야만 합니다.
직업기초능력은 머리 테스트가 결코 아니고, 누가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정답률을 가지고 푸는 시험입니다. 그렇기에 지금은 빠르게 푸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왜 이 정답이 나왔는지를 수시로 고민하는 시기입니다.
3주 정도 남는 시기에 모의고사를 풀면서 감을 익히시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셔서 준비하십시오. 성실하게 꾸준하게 묵묵하게 하는 분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전해주신 조언 대로 기본서부터 구매하여 차근차근 문제 유형을 익히고 적응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실히 꾸준하게 한 방향만을 바라보며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