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총 36개의 고맙습니다가 있어요!
류한승
·
약 1년 전
너무 이해와 설명없이 적은 글임에도 정성껏 답변해주셔서 김사합니다. 조언 잘 받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원태
·
약 1년 전
현실적인 답변 감사드립니다.
여러가지로 많이 변화하고 노력해야겠습니다.
조언주신 부분 고민하고 개선해서 결과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재
·
약 1년 전
취업에 대해서 너무 고민이 많아 질문을 광범위하게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답변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현장
·
약 2년 전
감사합니다 멘토님
잘 읽어보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박가은
·
약 2년 전
우아한형제들 기업에 대해서 알고 싶었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답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박가은
·
약 2년 전
안녕하세요 멘토님!
먼저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우아한형제들 기업에 관해서도 알고 싶고,
또 직무에 관한 질문도 드리다 보니
내용이 제대로 전달이 안된 거 같습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좀 더 보충해서 명확한 답을 주실 수 있도록
질문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ye Ram Lee
·
약 2년 전
정성스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메일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수민
·
약 3년 전
진심 어린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제안에 대해서 고려하겠습니다!
하늘
·
약 3년 전
감사합니다! 멘토님
차근차근 나아가 보겠습니다!
전병용
·
약 3년 전
빠른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점 참조해서 보완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좋은주말저녁 되세요~
홍희선
·
약 3년 전
빠른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멘토님! 제가 잘못 알고있었나보네요!! 근데 포트폴리오는 어떤 것을 말해주시는 걸까요?ㅠ
김다솜
·
약 4년 전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 그러면 연락기다리겠습니다!
김동구
·
약 4년 전
두서 없는 질문이어서 답변주시기 힘드셨을텐데, 맥락을 잘 잡으셔서 답변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최민
·
약 4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멘토님.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과 서비스들이 소비자의 어떤 욕구 기반으로 만들어졌는지 기술해내는 능력과 데이터를 다루는 능력을 동시에 녹여내라는 말씀같습니다. 유즈케이스 기반의 시나리오는 디자인싱킹을 말씀하시는건지요?? 기타 스펙이나 학점보다 끊임없이 기업 결과물을 관찰분석하여 말로 풀어내는 능력이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이우재
·
약 4년 전
병원에 있느라 감사인사가 늦었습니다. 답변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멘토님!
임태빈
·
약 4년 전
멘토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구글 메일은 tae2089002@gmail.com입니다. 오전 중에 하면 좋을 거 같기에 11시쯤에 하는 거 괜찮으신지요. 만약에 안된다면 멘토님이 편하신 시간대 말해주시면 제가 맞추겠습니다. 내일 일정이 없어서 편하게 말해주세요. 다시 한번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임태빈
·
약 4년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빅데이터 관련하여 종사하시고 계시는 현직자분들께 빅데이터에 관련하여 종사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주제로 하여 인터뷰를 진행하고 답변을 가지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제입니다. 글자수 제한이 있어 질문하기에 다시 이에 대한 답변올리겠습니다.
임태빈 드림
윤희운
·
약 4년 전
멘토님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궁금한게 생기면 또 질문드리겠습니다
윤준서
·
약 4년 전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멘토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박진홍
·
약 4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궁금한점들을 자세히 써서 질문드리겠습니다^^
김도민
·
약 5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우아한형제들 내에서는 그런 일이 종종 있거나 공지가 자주 뜨는 편인가요??
Minuk
·
약 5년 전
멘토님 휴일임에도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희헌
·
약 5년 전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이쪽 분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분과 연결해 주실 수 있다면 jennyhh@naver.com으로 메일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지훈
·
약 7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
아직 확실히 고민히 정해지진 않았지만..
더 많이 고민해봐야할 것 같습니다ㅠㅠ
정민규
·
약 7년 전
이봉호 멘토님 귀중한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조현규
·
약 7년 전
요점만 콕찝어주셨네요 좀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강승훈
·
약 8년 전
멘토님, 회신 내용 감사합니다.
질문 내용이 모호하고 구체적이지 않아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핵심을 짚은채 답변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설 연휴기간 동안 멘토님 글을 읽고서 곰곰히 생각해보다가
질문사항들이 있어 다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IBM에 계신 분들에 관한 (?) 질문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부서나 클라우드 마케팅 부서에 계신 분들은
1) 어떤 역량을 가장 중시 여기시며 개발해 오셨는지
2) 이곳에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인정 받는 분들의 특징은 무엇인지
3) 그리고 현재 멘토님을 포함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4) 또한 해당 부서의 핵심 KPI와
5) 핵심 KPI를 달성하기 위해 사전에 개발하거나 알아야 할 필수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지
6) 끝으로 해당 부서원이나 멘토님의 커리어 패스 방향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이승은
·
약 8년 전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추상적이라 답변하기 불편하셨을텐데도 이렇게 답해주셔서 고맙습니다 c:
안종욱
·
약 9년 전
요즘 IT계열이 유망한것 같고 또 그저 막연하게나마 IT에대한 동경? 이랄까요 이런게 있던 것 같았습니다. 어찌보면 문과계열이 취업이 어렵다고 하니까 대체방안으로 IT에 관심을 갖게 된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어느날 티비에서 빅데이터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 것을 봤는데 되게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구요. 키워드로 미래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 예측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되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 왔던 것 같아요.
이세린
·
약 9년 전
제가 몰랐던 IBM의 개발 업무와 개발자로서 취업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량들에 대한 멘토님의 답변 갑사드립니다 ^^
궁금한 점 생기면 다시 질문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ChanHo Park
·
약 9년 전
안녕하세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 앞으로 미래를 설계하는데있어서 단순히 설계에 머무르는게 아니라 산출물을 만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직 한국나이로 치면 대학교 2학년이라 (물론 어느정도는 변명이긴하지만 ;)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고 그리고 산출물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부족한거같다는 생각이 많이드네요.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멘토님은 제 나이때쯤 어떤 계획을 가지고 어떤것들을 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참고하여 제 계획을 구체화 시킬수있다면 정말 좋을거 같아서요. 혹은, 제가 지금 현실적으로 할수있는 것들이 어떤것이 있을지에 대한 팁 한두가지 주시다면 정말 많은 도움될거같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나원재
·
약 9년 전
감사합니다. 머리에만 생각만 하다보니 정리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글을 함 써봐야겠어요 멘토님께서 질문한 내용을 잘 생각해보지 않은 부분이네요ㅜㅜ 지금이라도 생각해보고 차츰 결정해봐야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박의준
·
약 9년 전
진심으로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꿈꾸고 있는 것을 좀 더 구체화해보겠습니다.
김재원
·
약 9년 전
먼저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사이트를 알고 처음 해본 질문인데 사실 답변이 오겟어?하는..그런 바보같은생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글도... 그냥 막 생각나는데로 정신없이 쓴 것 같습니다. 제가 다시 읽어봐도 너무 앞뒤도 없고 형편없고 글만 장황한 것 같아요 읽기도 힘들고...
생각보다 너무 자세하고 진지한답변에 제가 너무 부끄럽습니다. 성의없이 보낸 제 질문이..
제가 생각 정리도 잘 안하고 쓴 것같아요 읽느라 힘드셧을거같애요.. 죄송합니다. 말씀해주신거 다시 잘 생각해보고 생각 정리되면 나중에 다시 질문해도 될까요?! 다시한번 좋은답변 감사드립니다~^^
채승훈
·
약 9년 전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눈앞에 보이는 것들에만 집중하고 조급해했던 저를 뒤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용경
·
약 9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
저는 저희 회사가 포인트 적립을 기반으로 한 CRM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마케팅에 관한 컨설팅을 클라이언트에게 드리는 일과 저희 회사 내부에 있는 데이터를 한 플랫폼에 건축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에서 작업하는 것이 반, 외부에서 클라이언트를 상대하는 업무가 반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6개월간 일하면서 재밌다고 느꼈던 부분은 하루하루 다른 업무를 진행하고, 제가 직접 업무의 방향성을 만들어나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
봉호님의 업무를 대략적으로 들어보니, IBM이라는 회사를 더욱 잘 알리기 위한 마케팅 부서에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시는 건가요? 미래에는 사회적, 국가적인 일을 하고싶으신 건가요? 지금 하신 업무와는 꽤 다른 느낌의 꿈을 갖고 계신 것 같아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