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교 1학년입니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고 있어요. 게임 개발자에 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고 싶어 이렇게 용기 내어 멘토님께 질문을 드립니다.
©Chris Ried
저는 컴퓨터 게임을 개발하고, 그 후 모바일 게임 또한 개발하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모바일 게임과 컴퓨터게임 개발 중 어느 것이 더 힘들고 무엇이 다른 지가 궁금합니다.
게임 개발자를 조사하다 보니 제 생각과는 다르게 많이 힘든 직업이며, 취직 또한 잘되지 않는 직업인 것 같아 괜스레 의기소침해졌습니다. 멘토님께 현실을 여쭤볼 수 있을까요?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플랫폼은 개발자에게 그렇게 중요한 관문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언리얼이나 유니티와 같은 훌륭한 엔진이 하나의 개발 버전으로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실행이 가능하도록 빌드 환경이 갖춰져 있어서 나눠서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WTFast
제가 참여한 게임도 PC와 모바일, 두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지 어떤 엔진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할 프로그래밍 언어만 달라집니다. 언리얼 엔진은 C++, 유니티는 C#이라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결국 두 언어 모두 객체 지향 언어라는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그래서 절차 지향 언어인 C의 문법을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하고, 객체지향 언어인 C++, C#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부하면 될 듯싶네요.
대학 1학년은 이제 막 수험 생활을 끝내고 새로운 세상을 맞이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이런 시기부터 자신의 꿈을 정하고 여러모로 시도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좋은 태도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게임 개발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와 도전을 해봤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멋진 개발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